December 24, 2008

버퍼링 없는 동영상 재생!! Smooth Streaming

Smooth Streaming and Expression Encoder 2 SP1

 

Expression Encoder SP1 이 나오면서 여러가지 템플릿과 H.264 , Adaptive Streaming 등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Expression Encoder 2 SP1이 되면서 Smooth Streaming을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이것은 IIS7의 새로운 Extension 으로서 HTTP를 통해서 Silverlight 클라이언트로 Adaptive Streaming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Smooth HD라는 데모 사이트를 통해서 Smooth Streaming 서비스를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버가 국내에 있지 않아서 조금 끊길 수도 있는데요, 화질이 변화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시작하자마자 재생 바를 중간 정도로 끌어 놓으시면 화질이 조금 떨어진 상태로 재생이 되다가 조금 지나서 대역폭이 확보되면 고화질로 변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제 이서비스를 하려면 아직 더 기다려야 합니다.

IIS 7.0 Smooth Streaming

Expression Encoder 2 SP1 에서는 우선 지원을 하지만 이서비를 하기위해서는 IIS7 에서 제공하는 IIS 7.0 Media Pack 을 설치해야하는데 Smooth Streaming 은 내년 1분기에 베타버전으로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